구글링을 해서 맥에서 네스팟 클라이언트 없이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Internet Connect에 단순히 802.1X를 설정하여 암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으면 접속이 되지 않는다. 조금 더 설정하고 복잡한 절차를 거쳐아 한다.

일단 "internet connect" 를 열어서 메뉴의 "File->New 802.1X Connection"을 열어 새로운 "New 802.1X Connection..."을 선택하여 새 연결을 추가한다. 설정시 유의할 사항은 Wireless Network가 당연히 "NESPOT"이어야 하고 인증받는 속성에 "MD5"만 체크한다. 네스팟 아이디와 암호를 추가로 넣고 확인을 하면 아래 두번째 그림의 NESPOT과 같은 설정을 볼 수 있다. 수정하고 싶다면 아래 두번째 그림의 Configuration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나오는 "Edit configuration..."을 선택하면 되겠다.

Picture 2

Picture 3

Picture 4


추가를 다 하고 나서 System Preferences의 Network를 열어 자신이 원하는 임의의 Location을 추가한다. 나는 네스팟 SSID와 같은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였다. 그다음 AirPort를 선택하고 아래 By Default, join에 Preferred networks를 골라 이전에 추가했던 NESPOT을 선택한다

Picture 5

Picture 6


이제 설정하는 것은 끝났다.

남은 내용은 실제 네스팟에 접속해 인터넷 사용하기!!!.

1. 서두르지 말고 일단 네스팟 AP가 있는 곳에서 위에서 추가한 네트웍 설정을 사용하지 말고 반드시 먼저
open network로 NESPOT을 일단 연결한다.
2. 그 다음 Network Preference에서 아까 우리가 두번째로 추가한 Location을 골라서 위의 그림이 뜨면 암호를 다시 입력하고 확인하고 Apply Now를 해 주면 기존에 오픈채널로 연결된 네스팟에 인증을 시도해서 완전한 인터넷 연결이 된다.

Posted by trip2me
,